[Global News Network 'AVING']로봇모빌리티로 스마트시티 구현에 기여하는 '엑사로보틱스' > News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News

[Global News Network 'AVING']로봇모빌리티로 스마트시티 구현에 기여하는 '엑사로보틱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5 17:16 조회172회 댓글0건

본문

- 청소로봇에서부터 택배수거로봇까지 국내 최대 AI 로봇플랫폼 확보

202010271828306900.jpg


첨단 ICT를 이용해 도시 생활 속에서 유발되는 교통, 환경, 주거문제를 해결하고, 시민들이 편리하고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똑똑한 도시'. 바로 스마트시티를 말한다. 로봇은 스마트시티 구현에서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스마트시티 속 로봇은 집 안팎을 청소해주고 레시피를 따라 음식을 만들거나 커피를 내려 주기도 한다. 또 청소와 빨래는 물론이고, 택배수거로봇까지 집 안팎에서 가사를 돕는다. ㈜엑사로보틱스는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이하 PAMS 2020)에 참가해 도시의 새로운 일원이 되어가고 있는 스마트시티 구현 로봇에 대해 소개했다.

로봇서비스 R&D기업인 엑사로보틱스는 국내외 우수 기업들과 첨단 기술의 공동 개발 및 연구를 통해 인공지능 로봇, IoT 시스템, 통합 관제 시스템 기술을 융합하여 신개념 세계최초 스마트 빌딩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이 회사는 주거, 숙박, 상업, 의료 시설 등과 같은 건물 내외에서 첨단 센서 및 자율주행 기반의 생활, 의료, 물류, 산업 분야 로봇을 공급하고, IoT 시스템을 통하여 모든 디바이스를 관리한다. "당사는 주거, 숙박, 의료시설 등 부동산 분야에 특화된 로봇을 개발한 회사"라고 소개하는 이 회사 이정근 대표는 "AI 로봇이 요리, 세탁, 쓰레기 처리, 헬스케어, 방역 등의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빌딩 솔루션이 당사의 대표 상품"이라고 소개한다.


202010271828309821.jpg


엑사로보틱스는 건물 내부와 외부에서 첨단센서 및 자율주행 기반으로 작동되는 '배달 및 수거로봇', 웨이터의 업무를 대신할 수 있는 '서빙로봇', 지능형 '바이러스 살균 로봇', 재료만 준비하면 레시피에 따라 자동 요리되는 '요리로봇', 세탁물을 수거하는 '수거로봇' 등 물류, 산업분야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국내최대 AI 로봇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이들 로봇은 PAMS 2020에서도 공개되어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중에서도 특히 엑사로보틱스의 청소로봇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정근 대표는 "로봇청소기가 집 안을 청소한다면, 당사의 청소로봇은 공동건물의 공용공간을 청소해 주는 로봇으로, 축구장 6개 크기의 공간을 1대의 로봇으로 청소할 수 있다"고 소개한다.


202010271828307292.jpg

(사진 : 야놀자 C&D가 서울 논현동 가구거리에 오픈한 '크리에이터스 쇼룸)


AI로봇을 기반으로 로봇서비스를 제공하는 엑사로보틱스는 올해 말을 목표로 국내 1위 숙박 애플리캐이션 야놀자와 손잡고 서울 논현동에 창업 점주를 위한 로봇시스템을 갖춘 쇼룸을 열 예정이다. 또 국내 오피스텔 건설사와의 협업을 통해 2021년까지 6,000세대 규모의 건물에 로봇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인데, 이 사업에는 600여 대의 로봇이 투입될 예정이다. "당사는 앞으로 보다 다양한 로봇서비스를 개발해서 가사생활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여주고 싶다"는 이정근 대표는 "음식을 만들어주거나 커피를 내려주는 로봇은 장기적으로는 인건비를 절감하면서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 성장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202010271828306573.jpg


한편 엑사로보틱스가 비대면, 비접촉의 스마트 빌딩 시대를 열어갈 로봇서비스를 보여준 PAMS 2020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에는 'Connect PANGYO(커넥트 판교)'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가 개최된 판교는 자율주행 실증단지를 운영하는 경기도자율주행센터에서부터 국내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관련 기업들,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관련 연구기관들이 대거 입주해 클러스터를 이루며 '자율주행 스마트 산업단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Global News Network 'AVING'

출처 - Global News Network 'AVING'